일본증시 휴장

도쿄증권거래소 전광판(자료사진). 사진제공/AFP통신
도쿄증권거래소 전광판(자료사진). 사진제공/AFP통신

4월 29일 아시아증시 중 일본증시는 휴장한다. 

4월 29일은 일본에서 쇼와의 날은 히로히토 천황의 탄생일을 기념하는 날로 증권시장은 휴장한다. 
히로히토 천황은 1926년부터 1989년까지 일본의 천황이었다. 그는 일본 역사상 가장 오랫동안 재위한 천황이었으며, 제2차 세계 대전 기간 동안 일본을 통치했다.

쇼와의 날은 일본에서 국가 공휴일이며, 많은 사람들이 이 날을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보낸다. 

2024년 쇼와의 날(4월 29일)을 시작으로 일본에서의 5월 공휴일이 관심사인 가운데 어린이날(5월 5일) 다음날인 5월 6일도 대체휴무일로 지정돼 있다.

따라서 2024년 5월 3일부터 5월 6일까지 4일간 연휴를 즐길 수 있다.

일본의 5월 공휴일에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헌법 기념일: 도쿄의 국회의사당에서 기념 행사가 열리고, 전국 각지에서도 헌법에 대한 강연과 토론회 등이 열린다.

녹색의 날: 공원에서 나무 심기 행사나 자연 보호 캠페인 등이 열린다.

어린이날: 가족들이 어린이를 위해鯉幟(코이노보리)라는 물고기 모양의 깃발을 게양하고,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 먹는다. 또한, 전국 각지에서 어린이를 위한 축제와 행사가 열린다.

일본의 5월 공휴일은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고, 자연을 즐기며, 일본 문화를 체험하기 좋은 기회이며, 엔화 하락 즉, 엔저현상으로 일본여행의 절호의 기회이지만 여행지 명소마다 비용이 다소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