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기 운영 참여학생들과 학부모에 좋은 반응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늘봄학교지원사업단이 2024년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교육부 '늘봄학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늘봄학교지원사업단이 2024년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교육부 '늘봄학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국제뉴스) 문서현 기자 =제주대학교 교육대학 늘봄학교지원사업단(사업총괄 박남제 교수)은 2024년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교육부 '늘봄학교'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제주대 교육대학(부총장 겸 교육대학장 김희필)은 ’아이들의 웃음이 가득한 안전한 '늘봄학교'라는 슬로건으로 학생이 안전하고 학부모가 안심하는 학교를 중심으로 맞춤형 체육·예술·환경·인문학·심리·과학기술 융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지난 1학기 동안의 성공적인 운영을 바탕으로 2학기 '늘봄학교'는 더욱 확장된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 교육 활동을 포함해 학생들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제주대 교육대학의 주요 인기 늘봄학교 교육 프로그램은 △오늘 하루 엘리스 줄리하프 △빛과 그림자의 마법, 초등 미디어아트 △리듬 라이즈 아트 밸런스 △숲놀이로 생태감수성 융합테크 △꼬마 재주꾼의 초충도 생태환경미술 △넷-제로 지구 환경 어린이탐험대 △놀이로 배우는 첨단 미래 양자암호 및 IT신기술 인문학 △꿈 속의 미래 우주 가상스페이스 놀이형 체험교육 △디지털 놀이 생활영어 fun! △슬기로운 융합금융 놀이코딩교육 등 참여 학생들과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늘봄학교'는 2024년부터 본격적으로 도입돼 2025년 전국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초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시작된 늘봄학교는 이후 단계적으로 초등학교 2학년, 3학년 등 모든 학년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이번 2학기 늘봄학교 프로그램 신청을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의 접수 일정으로 늘봄학교 포털에서 지역과 분야를 검색하고 희망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제주대학교 늘봄학교지원사업단이나 이메일([email protected])으로 문의하면 된다.

민영뉴스통신사 국제뉴스/[email protected]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