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특화1인창조기업지원센터하반기입주자및선택형지원사업참여자모집 [사진제공=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웹툰특화1인창조기업지원센터하반기입주자및선택형지원사업참여자모집 [사진제공=한국만화영상진흥원]

(서울=국제뉴스) 김서중 기자 = 한국만화영상진흥원(원장 신종철, 이하 진흥원)은 창업 및 인큐베이팅 기업의 성장 지원을 위해 웹툰특화 1인 창조기업 지원센터(이하 지원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7월 5일(금)까지 하반기 입주자 및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올해로 4년 차를 맞이한 지원센터는 웹툰에 한정하지 않고 웹소설·게임·영상·뮤지컬 등 콘텐츠 산업 전반에 걸쳐 창업을 희망하는 참여자를 모집한다. 선정 기업은 1년간의 입주 기회를 부여받아 기업의 성장을 위해 다방면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기업이 보유한 IP를 활용한 사업화를 지원하는 ‘선택형 지원 사업’을 통해 1개사 최대 3,000,000원을 지원한다. 상품 제작뿐 아니라, 지적재산권 등록 및 보유 IP의 다양한 홍보활동도 지원할 예정이다. 더불어 지원을 통해 제작된 상품은 한국만화박물관 뮤지엄숍에서 상품 홍보 및 유통 등의 협의가 가능하다.

또한, 2024 캐릭터라이선싱페어와 제27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참가 지원을 통해 판로 개척 기회를 늘려 기업 성장을 도울 예정이다. 이 외에도 창업 관련 특강과 전문가 멘토링을 통해 인큐베이팅 과정에서 꼭 필요한 지식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본 사업을 통해 제작된 결과물을 활용한 네트워킹 행사에는 산업계 관계자들과 만나 기업의 IP 판매, 홍보 및 멘토링을 지원하는 자리로 사업의 확장을 희망하는 지원센터 입주자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여진다.

저작권자 © 국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